한국당, 대전, 충남 당협위원장 확정...서구을 양홍규
한국당, 대전, 충남 당협위원장 확정...서구을 양홍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1.1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갑 박성효, 유성을 육동일, 천안을 신진영, 아산을 이상욱

박성효 전 대전시장이 자유한국당 대전 유성구갑 당협위원장을 맡게 됐다. 또한 양홍규 변호사는 서구을 당협위원장, 육동일 충남대 교수는 유성구을 당협위원장으로 각각 확정됐다.

(왼쪽부터) 양홍규, 박성효, 육동일

자유한국당은 19일 전국 74개 국회의원 선거구 조직위원장(당협위원장) 공모 및 심사 결과 대전 3곳을 비롯한 전국 45곳의 당협위원장을 우선 선정했다.

한국당은 앞서 전국 74곳 당협위원장을 공모했으며, 호남 5곳 등 8곳을 제외한 66곳에 모두 211명이 지원했다. 이날 제외된 곳은 조만간 재공모 등의 절차를 거쳐 당협위원장을 선출할 방침이다.

대전지역 3곳 중 복수 공모지역인 대전 서구을은 양홍규 전 대전시 정무부시장이 조성천 변호사를 누르고 선정됐다. 또 단독 공모지역인 유성갑과 유성을은 박성효 전 대전시장과 육동일 충남대 교수가 각각 선정됐다.

이와함께 충남 천안을에는 신진영 천안시 미래연구원장이, 아산을은 이상욱 전 서산시 부시장이 당협위원장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이날 당협위원장이 확정된 지역은 경기가 17곳으로 가장 많고 이어 서울 6곳, 부산 5곳, 인천·대전 각 3곳, 광주·충북·충남·경남 각 2곳, 대구·전남·제주 각 1곳이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 논란이 일었던 홍준표 대표의 대구 북을 당협위원장 선임안도 확정됐다.

다음은 이번 조강특위에서 선임된 45개 지역 당협위원장 명단.

◇ 대전 ▲ 양홍규(서구을) ▲ 박성효(유성구갑) ▲ 육동일(유성구을)

◇ 충남▲ 신진영(천안시을) ▲ 이상욱(아산시을)

◇ 충북▲ 김양희(청주시흥덕구) ▲ 박경국(청주시청원구)

◇ 서울 ▲ 이상묵(중구성동구갑) ▲ 최진규(성북구갑) ▲ 김동수(강북구을) ▲ 이동호(서대문구을) ▲ 김배영(구로구갑) ▲ 문정림(영등포구을)

◇ 부산 ▲ 정오규(서구동구) ▲ 권기우(부산진구갑) ▲ 박에스더(북구강서구갑) ▲ 이경훈(사하구갑) ▲ 이주환(연제구)

◇ 대구 ▲ 홍준표(북구을)

◇ 인천▲ 이재호(연수구갑) ▲ 이종열(남동구갑) ▲ 고영훈(계양구갑)

◇ 광주 ▲ 하헌식(서구갑) ▲ 박영용(광산구을)

◇ 경기▲ 정미경(수원시무) ▲ 윤기찬(안양시동안구갑) ▲ 이재진(부천시원미구을) ▲ 이효선(광명시갑) ▲ 공재광(평택시을) ▲ 이경환(고양시갑) ▲ 이동환(고양시병) ▲ 조대원(고양시정) ▲김준호(구리시) ▲ 유낙준(남양주시갑) ▲ 이석우(남양주시을) ▲ 최진학(군포시을) ▲ 이정훈(하남시) ▲ 박용호(파주시갑)▲ 박진호(김포시갑) ▲ 김성회(화성시갑) ▲ 조억동(광주시갑)

◇ 전남▲ 임인현(영암군무안군신안군)

◇ 경남▲ 홍태용(김해시갑) ▲ 서종길(김해시을)

◇ 제주▲ 오영희(제주시을)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