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예비후보, 정책구상 다듬기 ‘집중’
허태정 예비후보, 정책구상 다듬기 ‘집중’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3.1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 현장전문가와 비전, 핵심가치, 전략, 20대 중점 과제 등 구상 주력

허태정 대전시장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곧 내놓을 1차 정책발표회를 앞두고 대전의 미래를 담을 정책 다듬기에 주력하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 예비후보는 19일 외부일정 없이 ‘더행복캠’ 내부에서 경선대책위원회 정책본부 교수 및 현장 전문가들과 100년 대전의 밑그림으로 내놓을 정책을 다듬고 있다.

시민 이야기 경청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예비후보

지난달 13일 예비후보 등록이후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가 외부일정을 잡지 않은 것은 처음으로, 그만큼 대전시정의 밑그림이 중요하다는 인식의 방증이다.

앞서 곽현근 본부장(대전대 교수) 등 교수와 현장전문가 30여명으로 구성된 더행복캠 경선대책위 정책본부는 모두 3차례에 걸친 회의를 통해 100년을 바라보는 비전과 4대 핵심가치, 5대 전략, 20대 중점 추진과제 등을 마련해 놓은 상태이다.

이들 정책은 허태정 대전시장 예비후보의 시정 철학 및 구상을 바탕으로 그동안 ‘행복바람’ ‘행복바람 투어’란 이름으로 진행하고 있는 ‘시민공약공모제’를 통해 시민들로부터 수렴한 제안사항은 물론 각 분야별 교수들과 현장전문가의 제안사항을 하나로 녹여낸 것이다.

허태정 대전시장 예비후보 ‘더행복캠’은 허 후보와 정책본부와의 점검 및 논의의 과정을 거쳐 대전시정의 밑그림이 될 정책과제가 확정되면 일정을 잡아 1차 정책발표회를 열고 시민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1차 정책발표회 뒤엔 주간 단위로 테마별 일정을 가진 뒤 현장의 목소리를 녹여낸 분야별, 지역별 세부 정책과제 발표를 이어갈 방침이다.

더행복캠 관계자는 “선거에 있어 정책과 공약은 대전의 미래에 대한 시민과의 약속이자 후보의 철학을 알 수 있는 사항이어서 후보가 정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면서 “시민들에게 내놓을 정책이 최종 확정되면 일정을 잡아 1차 정책발표회를 열고 뒤이어 세부별 정책과제를 주간단위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