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인재육성장학재단 설립, 지역 우수인재 발굴,육성 기대

구는 2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장학사업을 통한 지역의 우수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가칭 「동구 차세대인재육성 장학재단」설립 발기인 창립총회를 개최한 것.
이날 창립총회는 오후 2시 개회를 시작으로 정관심의와 이사장 선임,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등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초대 이사장에는 이장우 동구청장이 선임되었다.
구는 이날 장학재단 창립 총회에 이어 이달 말까지는 대전광역시 교육청에 장학재단 설립허가 신청을 마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내년 2월부터는 우수 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지원 등 본격적인 장학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특히, 장학금은 동구에 주민등록을 둔 구민 또는 구민의 자녀에게 우선적으로 수여된다.
이장우 동구청장은 “우리구는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환경이 열악해 지역의 우수인재 유출 등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며 " 장학재단이 동구 국제화센터와 더불어 대전 동∙서간의 교육격차를 해소함은 물론, 지역 교육환경을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학사업 기금은 지난해 7월, (주)한스코 정찬근 대표가 기탁한 총 4억 5천만원 의 기금 중 일시 기탁한 1억 5천만원과 동구 출연금 1억 5천만원 등 현재까지 3억원이 조성되었으며 구는 장학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2010년까지 10억원 이상의 기금을 조성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