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보건소,‘소중한 만남, 행복한 출산’시작
아산시보건소,‘소중한 만남, 행복한 출산’시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3.2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0일까지 임산부 교실 운영

충남 아산시보건소(소장 김은태)는 28일 임산부를 대상으로 ‘소중한 만남, 행복한 출산’을 위한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상반기 임산부 건강교실은 지난 28일을 시작으로 6월 20일까지 6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2018년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소중한 만남, 행복한 출산’을 주제로 열리는 상반기 임산부 건강교실은 국제모유수유 전문가 및 육아 전문가를 초청해 ▲분만과정 이해와 편안한 출산(진통감소 호흡법) ▲모유수유 성공하기 ▲신생아 특성과 신생아 돌보기(목욕법, 응급처치 등) ▲산후 우울증 예방 및 마음돌보기 ▲출산⋅양육 지원 사업안내 등 임신부터 출산 전후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산림과와 연계해 신정호와 영인산에서 임산부 숲 체험 프로그램, 걷기명상 몸으로 느끼기, 아로마테라피, 차 마시기, 모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임산부들의 기대와 관심이 높다.

김은태 보건소장은 “임산부 건강교실은 임신·출산·육아 전 단계를 준비하는 과정으로 내일의 주인공을 맞이하는 예비 엄마로서의 마음가짐을 갖추고 육아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건강한 가정과 행복한 육아 생활을 이끌 수 있도록 모자보건사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