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文 대통령 충남공약은 저를 통해 추진”
양승조 “文 대통령 충남공약은 저를 통해 추진”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4.1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충남지사 경선후보 토론회서 경선승리 자신감 보여

충남지사 출마예정자인 양승조 의원이 10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경선 후보 토론회에서 경선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양승조 의원

이날 토론에 앞서 양승조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 충남공약은 저를 통해 추진됐고, 약속됐다”며 자신이 국가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충남도지사는 문재인 정부와 시간을 같이 한다. 충남의 성공이 곧 문재인정부의 성공”이라며 “저 양승조 도민 여러분과 당당히 승리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특히 양 의원은 자신이 이명박 대통령 시절 세종시 수정으로 삭발 및 22일단 단식 투쟁 사례와 박근혜 정권으로부터 규탄의총, 규탄대회, 국회의원 제명안 제출 등 강한 압박 속에도 한 치에 물러섬 없이 맞선점을 언급하며 힘든 시절 민주당과 함께 했다는 것을 부각시켰다.

토론회 마무리 발언에서는 “14년 동안의 국회 의정활동기간 항상 충남도민과 함께 했다”며 “이순신, 김좌진, 윤봉길, 유관순. 나라가 어려울 때 마다 나섰던 충청의 정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4선 관록 양승조와 함께 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이날 양 의원은 충남도에 대한 공약으로 고교 무상교육 추진, 65세 이상 어르신 시내버스비 무료, 귀농 귀촌 지원, 6차 산업 확대 등을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