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한, 천안 4차산업혁명 선도하는 미래 첨단 도시 건설
전종한, 천안 4차산업혁명 선도하는 미래 첨단 도시 건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4.11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이 가장 큰 복지다!! 천안을 스포츠복지도시로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예비후보 전종한 후보는 ‘건강복지’와 ‘미래첨단도시’ 건설에 대한 공약을 발표 했다.

브리핑하는 전종한 천안시장 예비후보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전 예비후보는 “기존의 도시개발은 장기적인 천안의 발전방향에 대한 깊은 성찰이 없이 진행됐다”며 “천안의 미래비전을 분명히 세우고 천안의 도시개발 방향은 ‘미래첨단 도시’라고 밝혔다.

또한 “무분별하게 양적 성장을 지향하는 도시가 아니라 지속가능성을 중심에 두고 4차산업혁명의 중심도시를 지향하겠다”고 강조했다.

미래 첨단 도시로 가꾸기 위한 공약으로 KTX역사 주변 ‘MICE복합타운건설’, 아산·천안 공유도시 추진, 신규 산단 조기착공, 노후 산단 리모델링과 현대화 사업 지원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 천안을 건강복지 도시로 가꾸기

전종한 예비후보는 “천안을 ‘스포츠건강복지도시’로 가꾸어, 시민모두가 건강과 활력이 넘치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를위해 “공공체육시설들을 시민들이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좋아하는 생활체육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종목별 전용(전문) 체육시설(탁구 등)을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갖추겠다”고 밝혔다.

특히 “오룡경기장 위치에 빙상 경기장, 수영장을 만들고, 지상에는 장애인 체육시설을 비롯한 각종 생활체육 시설을 복합적으로 갖추는 복합전문체육시설을 건설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함께 “협소한 부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청과 협의하여 신안초등학교 운동장 지하를 주차장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협의 추진하고, 다양한 문화, 상업시설까지 겸비하여 여가와 운동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천안시생활체육지도자 육성, 시 소속 생활체육지도자 대폭 증원, 시민 생활체육동호회에 생활체육지도자를 직접 파견하여 시민의 생활체육 역량이 강화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또한 "학교 실내체육시설 주민에게 개방을 적극 유도하고 개방에 적극적인 학교와 파트너쉽을 강화하겠다"고 공약했다.

- '찾아가는 어르신 예방의료 서비스’ 시행

전종한 예비후보는 "보건소에 예방의료 전문 인력을 확충하고, 노인정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보살피는 ‘찾아가는 어르신 예방의료 서비스’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여기에, "고독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군에게 과학적 데이터나 민간의 상업적 유통망과 연계하여 선제적인 예방활동을 하겠다"고 다짐했다.(사례, 소위 야쿠르트를 지속적으로 지급함으로써 야쿠르트 공급망을 통한 고독사 예방)

- 시민이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천안, 유기동물 없는 천안시 

전 예비후보는 "동물권을 보장하는 반려동물종합보호관리센터, 반려동물 장묘식장, 동물보건소, 동물보호소와 반려동물분양소 등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센터 내에 동물복지위원회를 설치하여 반려동물뿐 아니라 동물들의 동물권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하여 시민이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천안, 유기동물 없는 천안시로 만들어가겠다"고 공약했다.

- 도시개발 과정의 시민참여와 원도심 되살릴터

전 후보는 “전문가들에 의해서만 진행되는 도시계획위원회에 일반 시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실명표결제 시행, 위원 명단•회의록•심의결과를 공개하여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주민 참여형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여 주민이 주인이 되는 도시재생사업에 숙의민주주의를 도입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차 없는 거리로 조성 및 연차적으로 확대하여 벼룩시장, 문화공연, 강연과 모임 등이 다채롭게 펼쳐 시민들이 늘 찾아오고 싶은 거리를 꾸며서 원도심을 되살리겠다”고 다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