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제 38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
철도공단, 제 38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4.2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년간 행사 지원과 장애인 생산품 우선 구매 등 사회적 가치 실현

한국철도시설공단은 20일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열린 제 38회 장애인의 날 행사에 참여해 대전지역 장애인들과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제 38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지원 (공단의 우쿨렐레 동호회 ‘KR 천상의 소리’는 행사장)

50여명의 공단 봉사단(KR 봉사단)은 약 4000여명의 장애인이 모인 행사에서 안전요원 배치, 게임진행과 풍선·연필·팝콘을 제공하는 부스를 운영하여 원활한 행사진행을 도왔다.

또한, 공단의 우쿨렐레 동호회 ‘KR 천상의 소리’는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을 위해 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철도공단은 2004년 발족 이후 매년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하여, 3천만 원 상당의 후원금 및 물품을 지원하고, 행사진행 도우미를 배치하는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에 적극 앞장서기 위해 2004년부터 총 250억여 원의 장애인생산품을 구매해 장애인의 자립기반 확충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철도공단 정대호 사회공헌 담당자는 “우리 공단은 올해로 15년째 뜻깊은 행사에 참석해 장애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생산품 구매 등을 통해 장애인들의 사회활동 참여를 적극 도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