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ETI(주), 과학기술육성기금 10억원 쾌척
우리ETI(주), 과학기술육성기금 10억원 쾌척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8.07.2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지난 2006년 9월 경기도 안산에서 대덕테크노밸리로 공장을 이전해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우리ETI(주)가 2017년까지 매년 1억원씩 10억원을 출연한다고 밝혔다.

우리ETI(주) 윤철주 회장은 24일 대전시청으로 박성효 시장을 예방해 기금 전달식을 갖고 1차년도 상반기분 5,000만원을 접수했다.

이에 박성효 시장은 이전 기업의 성공을 축하하고 과학기술육성기금 출연에 감사한다며 윤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우리ETI(주)는 LCD 백라이트 유닛의 광원소재로 사용되고 있는 CCFL(냉음극 형광램프)과 EEFL(외부전극 형광램프)을 주로 생산하는 업체로, 원자재가 상승 등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내년 상반기에는 생산라인 6개를 증설해 종사자 700여명 규모로 확장한다는 계획이어서 대덕테크노밸리 이전기업 가운데서도 대표적인 성공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윤철주 우리ETI(주) 회장은 “대전이전으로 제2의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면서 지역사회에 대한 배려의 차원으로 기금을 출연하게 됐다. 첨단과학도시 대전의 발전에 요긴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대전시는 우리ETI의 출연금을 지역경제와 산업발전을 위한 과학기술혁신 및 대덕밸리육성 사업지원기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