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우 세종시의원 예비후보,"고운동 최고로 만들겠다"
이창우 세종시의원 예비후보,"고운동 최고로 만들겠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4.26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옥카페거리 조성, 고운뜰 옥토버페스트 유치, 전기자동차 공유시스템 도입

이창우(46) 바른미래당 세종시의원 예비후보(제13선거구/고운동)가 “세종특별자치시의 중심 고운동을 주민분들과 함께 최고로 만들겠다"고 26일 밝혔다.

이창우 바른미래당 세종시의원 예비후보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고운도(島)를 고운동(動)으로 만들기 위한 이창우의 희망셈법은 세종맘센터 공동보육서비스 시행, 전국 최고의 범죄예방 안전도시 구현(최첨단 CPTED 기술 최우선 적용), 교실에 공기청정기 의무 설치 지원, 시민의 가치를 높이는 전문가로서 전국 최고의 시립도서관 기획, 고운동만의 한옥카페거리 조성, 고운뜰 옥토버페스트 유치, 헬스케어 키즈카페 유치, 전기자동차 공유시스템 도입을 고운동에 최우선 시범사업 시행하여 교통의 효율성을 높이겠다.

희망을 나누(÷)기 위해 아파트 단지내 태양광 설치 지원을 통해서 세종시에서 고운동을 최고로 만들겠다. 고운동을 최고의 Culture-Leader로 만들겠다.

독서량 전국1위, 고운맘 독서/문화시간 30분 UP을 위하여 세종맘센터(독일마더센터 벤치마킹)설치-운영, 맞춤형 돌봄, 정보나눔, 플리마켓 등 시행하고, 단지별 도서관 네트워크와 온라인 신청을 통한 대출도서 배달서비스 운영, 1인 1能 지원 프로그램을 위하여 생활체육, 악기, 미술, 공예 등 문화입문 기초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하겠다.

- 고운동을 거대한 Design Center로 만들겠다.

지역을 가치를 높이는 힘은 Design과 Contents이고, 앞으로 고운동에 들어오는 모든 공공시설물의 Design은 고운동의 품격에 맞도록 “도시-건축 디자인 자문단”을 관내 관련 분야 전문가, 대학교수 및 시민들로 구성하여 운영하겠다. 고운동만의 Identity를 지닌 가로, 상점가, 간판 및 공공시설물, 시민들의 창의성을 높이는 공간환경 디자인을 적용하겠다

 - 장점과 강점

이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다. 저 또한 여러 면에서 부족하지만 성실, 경청, 열정이 저의 장점이며, 고운동을 위해 ‘준비된 능력있는 의원 후보’라는 것이다. 지금껏 쌓아온 도시, 경제, 주택의 경험과 국내의 도시, 경제, 주택, 교통, 교육, 복지, 육아 등의 최고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는 고운동을 위한 세종시 의원으로 최고 적합한 후보자라고 생각한다.

- 고운동 주민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

저는 정치 신인으로서 당리당락이 아닌 세종특별자치시와 고운동을 위해 준비된 능력으로 세종시와 고운동을 대한민국 행복의 중심으로 만들도록 하겠다.

- 프 로 필

한양대학교 (도시)공학박사, 現 세종지역발전포럼 위원장, 現 경희대학교 주거환경학과 겸임교수, 서원대학교 경제학과 겸임교수, 現 전주시·서천군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現 당진시 공공디자인위원회(경관위원회) 위원, 現 한국부동산분석학회, 한국도시행정학회, 한국농촌건축학회 이사, 前 전북대학교, 목원대학교, 경기대학교, 동아대학교, 상명대학교 출강, 現 바른미래당 세종시당 부위원장, 前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 지방자치 특별보좌관, 저서 “부동산 돈 버는 선택 vs 돈 버리는 선택”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