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장 후보들 "남북정상회담 환영"...미세한 입장차
대전시장 후보들 "남북정상회담 환영"...미세한 입장차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4.2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許 "한반도 평화 초석" Vs 朴 "비핵화 약속 지켜야" Vs 南 "경제 극복 우선"

6·13 지방선거 대전시장 여야 후보들이 27일 열린 남북정상회담을 두고 '환영' 한다는 공감대를 확인했지만 미세한 입장차를 보였다.

(왼쪽부터)허태정·박성효·남충희 대전시장 후보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는 논평을 내고 양정상이 비핵화를 통해 핵 없는 한반도를 실현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확인함으로써 한반도 항구적 평화의 초석을 놓았다고 밝혔다.

허 후보는 “양 정상의 용기 있는 결단과 담대한 합의를 온 국민과 함께 온 마음으로 환영한다”며 “오랜 분단과 대결을 조속히 종식하고, 민족적 화해와 평화번영의 새로운 시대로 발전시켜 나가고자 하는 의지도 확고히 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 “대전이 4차산업혁명특별시 완성을 마중물로 남북 간의 과학기술 협력을 선도한다면 대전의 새로운 미래가 펼쳐질 수 있다”며 “한반도 번영의 신경제지도를 그리는 선도도시로 대전의 미래를 준비하자”고 강조했다.

박성효 자유한국당 대전시장 후보도 논평을 내고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환영하고, 한반도의 평화 정착 계기가 될 것이라고 표명했다.

하지만 박 후보는 “이번 합의문이 과거 공동성명의 합의문 보다 후퇴했다는 야당의 지적은 유념할 필요가 있다”며 “중요한 건 약속을 맺는 것보다 지키는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한반도에 완전한 비핵화가 이뤄진 후 구체적인 로드맵 등 실천방안 마련이 중요하다는 게 박 후보의 설명이다.

끝으로 “이러한 평화의 분위기 속에 우리 대전이 대한민국, 나아가 한반도의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남충희 바른미래당 대전시장 후보도 논평을 통해 비핵화와 평화시대를 확인한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환영한다는 뜻을 내비쳤다.

남 후보는 남북관계가 안정화 되면 경제난국을 극복하는 데 전력을 기울어야 한다고 못 박았다.

그는 “지방경제 회복을 위해 획기적인 발상의 전환과 혁신경영이 필요하다”며 “지방행정을 개혁하는 동시에 지역의 산업구조도 과감히 혁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변화야말로 개혁의 시작”이라며 “새로 도래하는 평화시대에 대전시민이 함께 추구할 목표”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