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경찰청, 전국 최초 '범죄피해자 지원상담팀'운영
대전지방경찰청, 전국 최초 '범죄피해자 지원상담팀'운영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8.08.0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죄피해자 피해회복에 주력 할 터

대전지방경찰청(청장 이영화)은 범죄피해자의 실질적인 피해회복 지원을 위하여 8.1.09:30.별관2층(수사과)에서「범죄피해자 지원상담팀」현판식을 갖고 업무를 개시한다.

▲ 좌)대전지방경찰청(청장 이영화), 전국 최초 '범죄피해자 지원상담팀'운영


범죄피해자에 있어 범인 검거도 중요하지만 범죄로인한 재산피해의 회복과 정신적·신체적 피해에서 빨리 벗어나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대전경찰이 처음 도입한「범죄피해자 지원상담팀」은 범죄피해자들에게 형사절차에 대한 각종 정보제공, 살인·강도 등 강력범죄 피해자의 의료구제 및 각종 피해회복제도에 대한 법률안내, 사기·횡령 등 지능·경제범죄 피해자에 대한 피해회복절차를 비롯한 민·형사상 구제절차 등에 대한 상담지원과 사후관리를 통해 피해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피해회복이 이루어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 대전지방경찰청, 전국 최초 '범죄피해자 지원상담팀'운영


또한 범죄피해자 관련된 타 기관들과도 연계하여 보다 실효성있는 피해자보호 대책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전경찰은「범죄피해자 지원상담팀」운영으로 범죄피해자에게 빠른 재산적·정신적·신체적 피해회복을 해줌과 동시에 범죄자로부터는 범죄수익의 철저한 회수를 통해 범죄예방이라는 효과를 거둘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향후 지원상담팀이 성공적으로 정착화되면 전국적인 확대를 추진하여 범죄피해자들의 실질적인 피해회복에 앞장을 서겠다고 덧붙였다.

※ 범죄피해자 지원상담팀 로고
범죄피해자 지원상담팀 ☎ 대전지방경찰청 수사과 042-609-2167,2267
Counseling support Team for Crime victims FAX 042-609-5167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