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제-박상돈, 성환종축장 공동 공약 발표
이인제-박상돈, 성환종축장 공동 공약 발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8.05.0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전 부지, 4차산업혁명 전진기지 건설

자유한국당 이인제 충남도지사 후보와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가 9일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성환종축장(국립축산자원개발부)을 직접 둘러보고 성환종축장이 이전되면 그 부지에 4차산업혁명 전진기지를 건설하겠다는 공동공약을 발표했다.

자유한국당 이인제 충남도지사 후보,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 성환종축장 방문

이인제 충남도지사 후보는 “성환종축장 부지에 판교나 실리콘밸리와 버금가는 4차산업단지를 만들어 일자리 창출과 소득을 늘리는 길만이 천안의 지역경제와 충남 전체 경제를 동시에 살리는 길이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는 “성환종축장은 수도권과 인접해 지리적 여건과 교통 편의를 함께 갖추고 있음과 동시에 100% 국유지인 관계로 부지매입 등에 막대한 국비가 소요되지 않으며 여의도 면적의 1.5배에 달하는 418만 8,000㎡(약127만평)나 되는 광활한 면적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생산, 연구, 교육 등 모든 것을 총망라하는 메카로서 미래핵심산업인 4차산업혁명을 주도할 기업들이 입주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는 ‘전통 국가정원조성, 미래농업연구개발특구, 반려동물 연구·진흥, 복지·치유 축산연구, 국가 초지·사료 거점연구, 데이터 기반 스마트 축산 거점연구, 가축개량 거점연구’등의 기능으로 이용하자는 용역결과와는 차이가 있다.

한편, 이인제 후보는 이상권 씨로부터 ‘성환종축장에 4차산업 전진기지를 조성해 주십시오’라는 정책제안을 받고 제4호 공약수표에 서명하여 전달했다.

이인제 후보는 “성환종축장 이전 부지를 4차산업혁명의 전진기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국회와 중앙정부의 소통이 수반되어야 하는데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와 저는 정부와 국회에서 오랫동안 일한 경험과 인맥이 있어 이 일을 추진할 최고의 적임자이며 뜻을 같이하는 도지사와 시장이 함께 추진해야만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 성환종축장 현장 공약발표회에는 자유한국당 신진영 천안을 위원장, 자유한국당 천안 제5선거구 김문규 도의원 후보, 자유한국당 천안 마선거구 김철환시의원 후보와 지역 주민들이 참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