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갖가지 의혹에 “법적대응 할 것”
허태정 갖가지 의혹에 “법적대응 할 것”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5.0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민주당 비전 선포식서...여러 의혹에 대해 강경 입장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가 병역기피 등 최근 불거진 각종 의혹들에 대해 “법적 대응하겠다”며 입장을 분명히 했다.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 /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허 후보는 9일 민주당 대전시당에서 열린 ‘대전, 새로운 시작’ 비전 선포식 자리에서 “선거과정에서 갖가지 루머와 의혹들이 돌아다닌다. 대부분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내용으로 상대후보를 공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경쟁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지만 경쟁은 선의의 경쟁이 돼야 하고 사실에 근거해야 한다”며 “사실이 아닌 루머는 상대 후보에 심각한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 법적 대응하겠다”고 강경한 입장을 취했다.

특히 허 후보는 최근 언론 및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에서 제기한 병역 기피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 사실이 아닌 사실에 대해 어떻게 설명 하겠느냐”며 “사실인 것을 제기해야 그것에 대해 반문이 있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최근 타 후보들도 “허태정 후보의 각종 의혹에 대해 자신이 직접 해명 또는 입장을 밝혀야 한다”며 “무대응으로 일관한 자세는 시민의 알 권리를 무시하는 행위”라고 지적한 만큼 허 후보도 조만간 입장을 정리해야 한다는 게 지역언론의 생각이다.

(왼쪽부터)정용래, 장종태, 박정현, 허태정, 황인호, 박용갑 후보

한편, 이날 6.13 지방선거에 출마한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를 비롯해 5개 구청장 후보(황인호·박용갑·장종태·정용래·박정현) 등은 비전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