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
유성구,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8.08.1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낸 세금, 가계부 쓰듯 꼼꼼하게 챙기세요”
대전 유성구(구청장 진동규)는 예산편성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건전한 재정운영 및 주민참여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2009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운영한다.

구는 이를 위해 구 홈페이지(http://www,yuseong.daejeon.kr)에 「2009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의견을 받습니다」라는 제목의 팝업창을 개설하는 한편 동사무소 및 본청 민원실에 설문지를 비치하여 12일부터 이달말까지 20일간에 걸쳐 주민의견수렴에 나섰다.

설문내용은 재정지원 확대분야와 분야별 우선투자 부문 등 8개분야 40개 사업으로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꼭 추진해야 할 사업이나 예산편성과 관련된 건의사항 등 21개 문항으로 짜여졌다.

설문조사에 이어 9월중 주민을 대상으로 예산설명회를 열어 2차 주민의견을 수렴하는 등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참여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어 10월부터는 설문조사와 예산설명회를 통해 개진된 주민의견에 대한 소관부서에서의 분야별 검토와 예산부서에서의 심의를 통해 11월경 내년도 예산안을 확정지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참여 예산제도의 성공여부는 구민들의 관심과 참여여부에 달려있다”며“공무원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출해 줄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