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제 후보, 다문화 가정 정착 공약 밝혀
이인제 후보, 다문화 가정 정착 공약 밝혀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5.1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립 키즈카페, 유아관련 시설 확충 약속

이인제 충남도지사 후보가 15일 다문화 가정의 생활 안정 정착에 관한 공약에 대해 직접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천안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방문했다.

이인제 후보 천안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문

이 후보는 이날 윤연한 센터장과 중국‧필리핀‧우즈베키스탄‧인도네시아‧캄보디아 다문화가족들과 만나 현재 충남의 다문화 가족 현황과 앞으로 개선되어야 할 점들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인제 후보는 “결혼이민자 정책을 넘어서 항구적으로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완전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지원 대책을 연구할 것이다”며, “그 구체적인 방안으로 이중 언어를 사용하는 가정을 위한 언어 교육 활성화와 자녀 교육 관련 예산을 지원하고, 또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프로그램들을 많이 만들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진 토론에서 한 관계자 역시 “현재 충남의 다문화가정 학생 수가 8,186명으로 전국에서 여섯 번째로 학생 수가 많고, 비율은 두 번째로 높은 수준이다”며, “이인제 후보가 충남 도지사가 되어 말씀하신 정책들이 실현되고, 충남에 행복한 다문화 선진사회가 구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 후보는“다문화가정의 육아비용을 낮추기 위해 도립 키즈카페와 유아관련 시설들을 확충해 육아비용을 낮추기 위해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