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2018 6.13지방선거
62개 천안 문화예술단체, 구본영 후보지지 선언충남예술인 창작소 등 문화예술도시 천안 만들 효육적인 공약 돋보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5.15 23:36
  • 댓글 0

현남주 천안예총 회장등 천안지역 62개 문화예술단체장은 15일 오전 11시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문화예술단체장들은 지지선언문에서 “구본영 후보가 창조적 문화도시 천안을 향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한다”고 밝혔다.

62개 천안 문화예술단체, 구본영 후보지지 선언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구 후보가 밝힌 문화예술분야 공약을 살펴볼 때 성거 중부물류센터를 활용해 창작스튜디오와 전시공간, 문화공연장 등을 배치하는 ‘(가칭)충남예술인 창작소 조성’ 등은 지역 예술인들에게 복합문화예술 창작공간을 제공하겠다는 매우 시의적절한 공약이라 생각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구 후보가 무엇보다 지역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창작공간 제공과 청년예술인 육성에 힘쓰겠다는 점은 외양적 도시발전의 패턴을 넘어 품격을 갖춘 문화예술도시 천안을 만들기 위한 가장 효율적이며 신뢰성을 확보하는 공약이라 보여진다”고 덧붙였다.

특히, 지난 4년간 한뼘미술관 및 음악창작소 설립 등 문화예술분야의 시정 운영성과를 지켜보면서 이러한 믿음이 확고해졌다고 지지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우리는 이번선거의 시대정신이 ‘새로운 패러다임을 통해 천안을 재창조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문화와 예술은 더 이상 부수적인 것이 아니라 시민의 ‘삶의 질’ 바로 그것이며, 문화예술의 다양성과 문화복지의 실현이 진정한 문화도시 천안이 될 수 있음을 주장하는 바”라고 지지 배경에 대한 설명을 보탰다.

마지막으로 “구본영 후보가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 천안시장으로 선출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최형순 기자  ccnnews7@naver.com

<저작권자 © (주)충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