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후보 개소식, 저력 과시
장종태 후보 개소식, 저력 과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5.2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본격 세몰이 나서...'서구민을 위한 구청장' 약속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청장 후보가 20일 개소식을 열고 저력을 과시했다.

(왼쪽부터)박병석 의원,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장종태 서구청장 후보, 박범계 의원

이날 개소식에는 박병석(서구갑)·박범계(서구을) 의원,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황인호 동구청장 후보, 박용갑 중구청장 후보, 정용래 유성구청장 후보, 박정현 대덕구청장 후보, 박혜련·이광복·김인식·윤용대·김종천·김소연 시의원 후보, 김영미·최규·전명자·조규식·강정수·윤준상·정능호·서다운·김신웅·김창관·이선용·방차석 서구의원 후보를 비롯해 당직자 및 지지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현역 프리미엄과 민주당의 인기를 실감나게 했다.

장종태 서구청장 후보 개소식 현장 /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축사에 나선 박병석 의원(서구갑)은 “장 후보는 서구청에서 일선 공무원에서부터 구청장까지 오르기까지 주경야독했으며 눈물 젖은 빵을 먹어본 사람이기 때문에 서민의 마음을 잘 알고 있다”며 “진정한 서민의 대변인으로서 반드시 재선에 성공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장 후보에게 힘을 실어줬다.

박범계 의원(서구을)도 “장 후보는 서구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맏형으로서 지역격차 해소에 힘 쓰고 있다”며 “장 후보가 녹색과 복지를 결합한 공약과 약속은 50만 서구민들에게 우리의 미래를 제대로 제시했다고 평가한다”고 치켜세웠다.

박용갑(중구),, 박정현(대덕), 장종태(서구), 허태정(대전시장), 황인호(동구), 정용래(유성) 지방선거 후보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는 “어려운 과정을 통해 구청장이 되신 만큼 일 잘하는 구청장으로 정평이 났다”며 “대전의 가장 큰 현안이 대부분 서구에 있어 제가 대전시장에 당선이 된다면 그 1등 공신은 장 후보라고 생각한다. 장 후보와 함께 손잡고 대전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활기차게 열어나가겠다“고 장 후보와의 연계성 공약 이행을 약속했다.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서구청장 후보

이에 장종태 후보는 새로운 출발선에 서 있다며 재선을 통해 ‘더 행복한 서구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 후보는 “구석구석을 누비벼 서구의 행정만큼은 어느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면서 지난 민선6기 공약 이행률 98.5%,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SA등급 등 자신의 주요 성과를 언급하며 재선 도전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끝으로 장 후보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압승을 통해 지방 차원에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해야 한다”며 “촛불혁명으로 만든 국민의 나라에서 대전도 새로운 시대를 같이 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의원 후보들
더불어민주당 서구의원 후보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