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후보, “노무현 대통령 뜻 가슴 담아.."
허태정 후보, “노무현 대통령 뜻 가슴 담아.."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5.2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 대통령 서거 9주기 추모행사 참석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가 19일 대전 정부청사 앞 자연마당에서 열린 노무현대통령 서거 9주기 추모행사에 참석, 노 전 대통령을 기렸다.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는 19일 대전 정부청사 앞 자연마당에서 열린 노무현대통령 서거 9주기 추모행사에 참석했다.

노무현재단 대전세종충남지역위원회(아래 대전세종충남지역위)가 주최한 '사람사는세상문화제-평화가온다'는 고 노무현대통령의 평화번영 의지를 되새기는 장이자 깨어있는 시민들이 공감을 나누고 연대하는 추모행사로 진행됐다.

‘적폐청산과 한반도의 평화’를 주제로 이날 저녁 7시부터 진행된 본 행사는 대전세종충남지역위원회 공동대표인 박범계 국회의원(대전 서구을)과 김미화 씨의 진행으로 진선미 국회의원, 문정인 외교안보특보의 토크와 노브레인, 이한철, 안치환 씨의 공연이 이어졌다.

윤일규 대전세종충남지역위 상임대표는 “강물이 바다를 포기하지 않는 것처럼 시민의 힘을 믿고, 시민과 함께 민주주의 바다로 가려 했던 노무현 대통령의 꿈을 기억한다”며 “한반도에 불어오는 새로운 평화의 바람이 결실을 맺고 ‘사람사는세상’을 만들어가는 희망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허 후보는 이날 행사에서 공식적인 발언 없이 시민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허 후보는 지난 10일 ‘노무현 순례길, 봉하가는 길’ 대전 구간 걷기에 참여해 세 시간여를 걸었으며, 앞서 페이스북에 “노무현 정신을 가슴에 담고 처음 정치에 입문했던 그 때처럼 다시 노무현 대통령님을 생각하며 시민들과 함께 걷겠다”고 의지를 다진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