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천안시장 후보, 어르신께 목욕 및 이·미용권 지급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 어르신께 목욕 및 이·미용권 지급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5.2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세 이상 어르신께 연 12매 목욕 및 이미용권 지급...점차 확대 목표

더불어민주당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의 ‘어르신 릴레이 효도공약’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는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해 노인 목욕 및 이·미용권을 70세 이상 어르신에게 지급하겠다”고 23일 공약했다.

노인 목욕 및 이미용권은 “70세 이상으로 지원 대상으로 상·하반기 6매 씩 연 12매를 지급해 천안시에서 영업중인 목욕탕, 미용실, 이발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향후 이·미용권 지급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대한민국의 근대 산업발전을 일궈오신 어르신들이 편안히 혜택을 누리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노인 목욕 및 이·미용권 지원이 천안의 중요한 효도 시책으로 정착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는 △치매 정신건강 통합센터 2개소 설립 △어르신들의 웰빙 스포츠를 위해 "도심·동부·북부·남부 등 4개 권역에 그라운드 골프장 조성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천안시를 전국 최고의 효도 도시로 만드는 게 구본영 후보의 다짐이다.

또한 구 후보는 “독거노인들을 위해 안전확인 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노인 돌봄 기본서비스와 종합서비스 및 노인이 노인을 돕는 ‘노노케어(老老CARE)’사업을 통해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약속했다.

구 후보는 △직산보건지소의 건물을 개·보수해 통합 건강상담실과 체험·교육장 운영 △생애주기별로 맞춤형 시민건강 증진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스마트 헬스케어, 바이오 헬스 환경을 조성하는 등 적극적인 효도 공약을 내놓았다.

여기에 “어르신들이 존경받고 효가 넘쳐나는 복지 안심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노인 목욕 및 이·미용권 지급과 노인이 손자녀를 돌봄시 30만 원 양육수당 지급 등 다양한 어르신 시책을 통해 천안시를 전국 최고의 효도 도시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구 후보는 중장년을 위한 대책으로 △중장년 베이비부머세대의 제2의 인생설계를 위한 취·창업 지원과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전용 교육공간 및 맞춤형 일자리를 발굴 등 중장년을 위한 좋은 일자리를 제공을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