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무 서산시장후보, "안전하고 깨끗한 서산 만들겠다"
박상무 서산시장후보, "안전하고 깨끗한 서산 만들겠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5.2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인 환경문제 대응 위해 전담부서의 확대 개편

박상무 바른미래당 서산시장후보는 안전하고 깨끗한 서산을 만들기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박상무 바른미래당 서산시장후보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박 후보는 “전국에서 초미세먼지 노출도 1위를 할 만큼 서산의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하다”며, “이런 곳에 당진쓰레기와 함께 처리하는 소각장과 전국산업폐기물 처리장을 설치한다는 것은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할 문제가 크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후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환경시설에 대한 점검 및 재검토 등을 주장하였고,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환경문제 대응을 위해 전담부서의 확대 개편을 공약으로 제시하였다.

또 시민이 참여하는 환경정책의 운영을 통해 실생활에 밀접하고 투명한 환경개선을 이루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환경 분야에 대해 ▲쓰레기소각장, 산업폐기물 처리장 등 모든 환경 시설 전면 점검 및 재검토 ▲대산공단과 기타 공단 주민의 건강관리 및 대기오염 저감 대책 마련하여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구축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또한 "▲미세먼지, 석면, 오존, 악취 등 환경문제 대응센터 운영(시청 담당부서의 확대 개편) ▲환경을 우선하는 행정 지도 및 사전 점검제도 도입 ▲모든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환경정책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안전 분야에 대해서는 "▲안전관련 관리 감독 강화 ▲서산시 4대 종합 안전망 구축(재난, 범죄, 교통, 산업) ▲도시 시설물 정밀 안전 진단 ▲유모차, 휠체어 마음 놓고 다닐 수 있는 도로망 구축(위험시설 제거) ▲소음피해 대책 다각적 강구(이착륙 노선 변경, 피해지역 특별대책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박 후보는 “안심하고 잘 쉴 수 있는 깨끗한 환경 조성하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 재산권 보호를 우선으로 하는 서산을 만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