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후보, 각계각층 단체 지지선언 잇따라
박정현 후보, 각계각층 단체 지지선언 잇따라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6.04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지역여성리더 170인·의료복지활동가 123인 지지선언

더불어민주당 박정현 대전 대덕구청장 후보에 대한 각계각층의 지지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지역여성 단체 지지선언 모습

4일 오후 지역여성리더 170명과 의료복지활동가 123명 등은 박 후보 캠프를 방문해 “쇠락한 대덕을 혁신하겠다는 박 후보의 정책 지향점에 뜻을 함께 하겠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김경희 대전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 등 대전지역여성 170명은 지지선언문에서 “대덕구는 세종시로 인구유출이 가장 급격히 일어난 곳이고, 낙후지역으로 인식돼 젊은 여성들이 떠나는 지역이 됐다”며 “문재인 정부의 행정혁신과 공동체강화, 인권과 안전 등 사회적 가치가 제대로 구현되기 위해서는 박 후보가 대덕구청장이 되는 것이 가장 첫 번째 혁신”이라고 표명했다.

보건의료 활동가 지지선언 모습

나준식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경제협동조합 이사장 등 의료복지활동가 123명도 “박 후보는 지역 맞춤형 보건정책과 주민참여에 의한 공공보건의료정책의 가장 모범적이고 탁월한 공약을 제시했다”며 “주민참여건강증진과 지역맞춤형 보건의료정책을 지향하고 박정현 대덕구청장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지지대열에 동참했다.

박 후보는 “여성과 약자들이 이끌어낸 ‘미투' 혁명의 참뜻을 받들어 안전한 지역사회를 구현하고 여성이 행복한 대덕을 만들어 민주가치를 실현 하겠다”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이 진정한 지역사회의 지속가능 발전임을 잘 알고 있다. 복지사각 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고른 혜택이 주어지도록 보건의료와 복지통합을 위한 커뮤니티케어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박 후보는 여성 및 의료복지 공약으로 ▲임신에서 보육에 이르는 토탈서비스를 제공하는 ‘대덕보육지원센터’ 설립 ▲마더센터 개편 및 기능 확대 ▲대덕구에 산후조리 시설이 단 한곳도 없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대덕구 시민건강위원회 구성 ▲대덕건강생활지원센터 설립 ▲대덕구 통합건강컨설턴트로 주민 건강관리 지원 등을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