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경영혁신 "우수기관" 선정
세종도시교통공사, 경영혁신 "우수기관" 선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6.04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지방공기업 우수혁신사례‘에 선정되어 “우수상" 수상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고칠진)는 지난 1일 행정안전부와 지방공기업평가원이 후원하고 한국지방공기업학회가 주관한 ’2018년 지방공기업 우수혁신사례‘에 선정되어 “우수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고칠진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우)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고칠진 사장은 “출범한지 1년 만에 이루어 낸 성과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 영광을 자원하여 봉사해 주신 ‘세종 버스타고 시민서비스평가단’에서 돌리겠다.”라며 “앞으로 더욱 서비스 개선에 매진하겠다.” 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전국 399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된 ‘2018년 지방공기업 혁신우수사례’ 공모에 응모하여 당당히 경영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에 경영혁신 우수상을 받은 것은 ‘세종 버스타고 시민평가단 운영’ 사례로 공모에 참여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로 수상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공사가 출범한 지 1년이 조금 지난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이루어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값진 성과이다.

‘세종 버스타고 시민평가단’은 우리나라 최초로 시민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100병의 서비스평가단을 선정하고, 평가단은 매월 직접 버스에 탑승하여 지정된 승무사원을 평가를 실시하고, 공사는 평가된 결과를 토대로 서비스 수당을 차등 지급하고, 하위등급을 받은 승무사원은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제도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