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현옥 세종시의원 후보, “더 좋은 고운동 만들겠다”
손현옥 세종시의원 후보, “더 좋은 고운동 만들겠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6.0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운동을 쾌적하고, 교통이 편리 해지며, 아이를 함께 키우는 마을로”

13선거구(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기호1번 손현옥 세종시의원 후보가 6일 세종시 마음안로에 위치한 선거사무소 앞에서 “더좋은 고운동을 손현옥이 만들겠다”며 출근인사에 나섰다.

손현옥 세종시의원 후보, 큰 아들과 파이팅 하고 있다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손현옥 후보는 “고운동을 쾌적하고, 교통이 편리 해지며, 아이를 함께 키우는 마을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고운동 안전·건강·문화에 대해서는 오는 8일 발표 할 예정이다.

손 후보는 “고운동을 위해 ▲생태 놀이터 조성 ▲다목적 체육공원 추진 ▲실개천 지속적인 환경정비 ▲가족공간(피크닉존) 조성 ▲고운동 대중교통 체계 개편 ▲공공자전거 어울림 사업 확대 추진 ▲세종형 과속방지턱 표준안 마련 ▲마을 돌봄사업 체계 구축 ▲공동육아나눔터를 추가 신설 하겠다”고 약속했다.

먼저 “고운뜰 공원에 주민 ‘참여형 생태놀이터’를 조성 유아, 어린이, 청소년, 부모가 함께 지내는 가장 안전하고 깨끗한 모두의 놀이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여기에 “농구장, 풋살장, 테니스장, 족구장, 조깅트랙 등을 갖춘 ‘다목적 체육공원’ 조성과 실개천 중심 환경 정비, 건강걷기 대회, 고운동 특성에 맞는 축제 추진, 국사봉 초입 부분에 다채로운 문화콘텐츠 개발을 통한 ‘힐링 피크닉 존’을 조성 하겠다”고 덧붙였다.

큰아들과 주민들의 성원부탁 사랑의 하트 선보여

손 후보는 “고운동의 교통이 편리 해지도록 광역버스 배차시간을 준수토록 하고, 광역버스 노선 신설, BRT 정류장 순환버스 노선 신설, 전기자전거 보급 확대, 학교 앞 3D 횡당보도 설치, 차량 파손 방지를 위한 과속방지턱 표준안 마련 등 대중교통 체계를 확 바꾸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또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 연계기관과 함께하는 야간 돌봄 지원과 행복 3배 우리마을 공동육아 품앗이를 통해 마을돌봄 사업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육아나눔터 추가 신설하여 젊은 세대들이 잘 정착 할수 있도록 하여 아이들에게 고향을 선물 해주고 싶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세종시와 고운동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위대한 여정에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주민들의 성원으로 시의원이 된다면 견제와 균형을 견지하고, 창조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