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후보, "안전&건강한 학교 만들 터"
설동호 후보, "안전&건강한 학교 만들 터"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6.0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주요정책 발표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는 6일 주요정책 중 하나인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만들기' 를 설명하고 발표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

설동호 교육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안전을 보장하는 학교 환경을 만들어 자녀를 마음 편히 보낼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 학생들에게는 체험과 실천 중심의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교직원의 안전 연수를 강화하여 학생과 교직원의 위기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교육가족들의 건강 지원체계를 확립하고 학교안전 설비와 시설 구축, 체험과 실천 중심의 안전교육 강화, 건강하고 쾌적한 최적의 학습생태계 조성, 그리고 무상급식과 무상교육을 실현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설동호 측은 미세먼지 방지를 위한 공기청정기 설치, 체육관 100% 건립 등 학교안전 설비 및 시설을 구축하여 건강하고 쾌적한 최적의 학습생태계를 조성하고, 급식 위생 및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해 현장중심 급식 지도 ‧ 점검을 실시하여 지속적인 급식기구 교체와 확충을 통해 급식 시설을 현대화함은 물론 무상급식 및 무상교육을 실현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조성하기 위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확대하고,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치유와 가해학생 선도를 강화한다.

대전에듀힐링진흥원 건립, 학생비만 예방과 관리체계 구축, 심장박동기 배치 조기 완료, 대전청소년안전체험센터 설치·운영, 미세먼지 대비 공기청정기 설치 및 천장형 냉·난방기 공기정화필터 부착, 특색 있는 학교 숲 조성 및 빗물 저류·이용시설 설치 지원, 유치원, 고등학교 무상급식 및 교복구입비 등 교육경비 지원 확대, 친환경급식지원센터 설립 및 바른 식생활교육 강화 등을 이행하고, 재원은 자체예산, 교부금과 지방교육비로 마련한다.

설동호 후보 측은 최적의 학습공간을 조성하여 학생들의 학습능력과 건강을 향상시키고, 학생의 학교생활 만족도가 높아져 지역사회의 교육역량이 결집될 것으로 기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