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후보, "교원 업무 혁신적 감축"
설동호 후보, "교원 업무 혁신적 감축"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6.0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하고 예측 가능한 인사혁신 시스템 확립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는 7일 주요 정책방향 중 하나인 '공정하고 효율적인 교육경영'을 발표했다.

설동호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교원 업무의 혁신적 감축으로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확립하고, 교육활동 보호 및 지원 강화로 배려와 존중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설 후보는 참여와 공감의 투명한 교육행정을 기반으로 공정하고 예측 가능한 인사혁신 시스템을 확립하고, 유휴 교육시설 및 교육서비스 공간 최적화를 통해 깨끗하고 효율적인 현장 중심의 교육지원 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

아울러 자체예산과 교부금, 지방교육비로 재원을 마련해 교육사업 정비와 공문서 총량제를 도입하고, 학교기본운영비 증액 및 사업선택제 확대, 교육활동 보호 종합상황실 설치·운영, 학교안전공제회 공제급여 현실화 등을 실현하는 데 힘쓴다.

설 후보는 "안드로이드 및 iOS용 대전교육청 앱(app)을 개발하고, 교육수요자 맞춤 최적의 교육서비스공간을 재배치하며, 객관적이고 예측 가능한 인사제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통해 공동체가 함께 노력하는 교육 협업체제를 마련하고, 전문성과 사명감을 기반으로 하는 존경받는 교단을 만들어 학교의 권한과 책임이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