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후보, 주민행복정책 협약 체결
맹정호 후보, 주민행복정책 협약 체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6.10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총행복전환포럼 박진도 상임대표와 정책협의

더불어민주당 맹정호 서산시장 후보는 지난 9일 국민총행복전환포럼(이하 ‘포럼’) 박진도 상임대표와 ‘주민행복을 위한 우리의 약속’ 정책협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더불어민주당 맹정호 서산시장 후보, 행복정책 협약 체결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맹 후보는 “성장 일변도의 시정 운영으로는 이제 더 이상 시민의 행복욕구를 충족 시킬 수 없다”며 “다양해진 시민들의 요구에 부합하고 실질적인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단단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으로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추구 ▶행복지표 개발과 행복정책 제도적 보장 ▶풀뿌리 민주주의 존중 ▶행복실감지방정부협의회 구성 등을 약속했다.

맹 후보는 협약식을 마친 후 “시민 삶의 질을 더욱 향상시켜 전국 최고의 살기 좋은 서산시를 반드시 만들겠다”며 “오직 시민행복만 생각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협약체결에 앞서 포럼 측은 “ UN은 2011년에 ‘행복을 위한 발전 추구’, ‘행복을 공공정책에 반영하는 척도개발’을 결의하고 그 실현을 위해 노력중이다”며 “OECD도 이에 부응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고, 이후 ‘성장을 넘어 행복으로’ 정책전환이 이뤄지는 국제적 흐름을 반영하여 많은 나라에서 정부 정책으로 자리매김되고 있다” 고 사전 배경을 설명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