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푸드연대, 오세현 후보 지지 선언
사회적경제푸드연대, 오세현 후보 지지 선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6.11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먹거리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푸드플랜을 실천할 유일한 후보

오세현 더불어민주당 아산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10일 사회적경제푸드연대(위원장 임대혁)가 오세현 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사회적경제푸드연대, 오세현 후보 지지 선언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지역 푸드플랜을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연대푸드연대는 “오세현 후보는 자치농정 구현에 대한 철학이 있고, 지역먹거리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푸드플랜을 실천할 유일한 후보”라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지역 푸드플랜은 문재인 정부의 100대 정책과제에 포함되어 추진되고 있으며, 먹거리 관련 ‘생산-가공-분배-접근-소비-조리-재활용’의 순환적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공동체 가치를 포함하는 커뮤니티 푸드시스템을 말한다. 충남 지역에서는 청양군이 2018년 지역 푸드플랜 시범운영 지자체로 선정되었으며, 아산시가 지역 푸드플랜 계획 수립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 후보는 자치농정 구현을 통한 아산 푸드플랜 완성을 위해 지역먹거리 종합계획 ‘지역푸드플랜’ 수립을 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다. 푸드연대 임대혁 위원장은 “오세현 아산시장 후보의 임기 내 5만개 일자리 창출 공약했는데, 푸드플랜의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며 관심을 나타냈다.

현재 아산 푸드플랜은 아산시 유통지원과 및 사회적경제과 등 관련 부처와 사회적경제푸드연대를 비롯한 시민사회단체 등과 협의체를 구성해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오세현 후보 지지를 선언하며 남은 선거기간 오세현 후보의 당선을 위해 뜻을 같이 하는 그룹과 함께 SNS 등을 통한 적극적인 선거운동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