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노무현 정신으로 대전시정 이끌 것”
허태정 “노무현 정신으로 대전시정 이끌 것”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6.2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민주당 대전지역 당선자 대회서 소회 밝혀

허태정 대전시장 당선인이 21일 노무현 정신을 통해 대전시정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허태정 대전시장 당선인

허 당선인은 이날 오후 유성 레전드호텔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당선자 대회 및 워크숍에서 “대전시장 후보등록 때 故노무현 전 대통령 기념시계를 손목에 차며 선거승리 의지 다졌던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노무현 정신을 이어받아 대전시정도 시장의 일방적 정책과 자당의원의 지지가 아닌 함께 미래를 풀어나가는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며 “당선인들은 견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정책 공동 집행자로서의 마음을 가졌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거결과를 보면 국민의 요구가 무엇인지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압도적 지지만큼 높은 책임감을 갖고 시정과 구정을 이끌어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대전시당 지방선거 당선자 워크숍에 참석한 당선자 및 시당 관계자들 모습

앞서 허 당선인의 인수위원장을 맡고 있는 조승래 의원도 “이번 선거를 통해 보내줬던 국민의 요구는 엄중하고 크다”며 “이제는 일을 어떻게 잘할 것인지 어떻게 부응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히면서 당선인들의 들뜬 마음을 가라앉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허태정 대전시장 당선인, 박범계 대전시당 위원장, 조승래 의원, 강래구 동구 지역위원장, 송행수 중구 지역위원장, 박종래 대덕구 지역위원장, 황인호 동구청장 당선인, 박용갑 중구청장, 장종태 서구청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당선인, 박정현 대덕구청장 당선인, 김인식·김종천·권중순 시의원 등 당선자 전원이 참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