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순 지역위원장 공모...총선 행보 본격화
박영순 지역위원장 공모...총선 행보 본격화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6.29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대 총선 의지 굳힌 듯...박종래 위원장과 2파전 경쟁

박영순 전 청와대 행정관이 더불어민주당 대전 대덕구 지역위원장 공모를 신청하면서 본격적인 21대 총선 행보에 나섰다.

박영순 전 청와대 행정관

차기 지역위원장은 2020년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후보 공천을 받는 데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는 만큼 박 전 행정관이 총선 출마 의지를 굳힌 것으로 풀이된다.

29일 박 전 행정관은 본지와의 통화에서 “그리운 저의 지역구(대덕구)로 돌아가고 싶다. 한동안 많이 떠나있어서...”라며 자신의 공백기를 실감한 듯한 뉘앙스를 풍겼다.

이 발언은 그가 청와대 행정관 임무로 지역적 공백을 극복하기 위한 강한 의지가 내포돼 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남은 1년 10개월간 지역조직을 장악하며 총선 출마의 텃밭 다지기에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해석되는 대목이다.

박 전 행정관과 오랫동안 호흡을 맞춘 박종래 현 지역위원장도 공모를 신청해 눈길을 끈다.

시당에 따르면 적어도 다음달 중순까지 지역위원장 선임 절차를 완료할 계획이다.

중앙당 조직강화특위는 내달 2일 두 번째 회의를 열어 지역위원장 후보 신청자들에 대한 심사(서류심사, 지역실사, 면접심사)에 들어간다.

대덕구는 양자 대결로 확정된 가운데 심사로 결정을 내리지 못할 시 경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게 됐다.

일각에선 박 전 행정관이 지난 6·13 지방선거 대전시장 후보 경선 패배의 아픔을 겪었지만 높은 인지도와 탄탄한 지지기반을 갖춘 점을 고무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따라서 그가 이번 지역위원장 도전을 통해 21대 총선 행보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민주당 대전 5개구 지역위원장 공모 현황에 따르면 동구는 강래구 위원장과 이승복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중구는 송행수 위원장, 서구는 현역 박병석(갑), 박범계(을), 유성구도 현역 조승래(갑), 이상민(을)이 각각 신청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