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투명한 공동주택 문화 활성화 '앞장'
홍성군, 투명한 공동주택 문화 활성화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7.0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공동주택관리교육' 실시

충남 홍성군은 지난 5일 군청 대강당에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및 관리사무소장을 대상으로 ‘2018년 공동주택관리교육’을 실시했다.

2018 공동주택관리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의 투명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마련됐으며,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와 위·수탁계약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공동주택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운영을 위헤 「공동주택관리법」 및 관리규약에 따른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에 관한 내용과, 아파트 관리 관련 비리 근절을 위한 공사 및 용역사업자 선정 지침, 장기수선충당금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교육과정 외에도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입주자 사이의 갈등과 분쟁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를 병행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의 아파트 운영역량 및 윤리의식의 강화로 살기 좋은 공동주택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들이 임기 내 매년 4시간 이상 이수해야 하는 의무교육임을 알리며 생업 등의 사유로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은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사이버연수원에서 온라인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