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 세종 신축사옥 준공식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 세종 신축사옥 준공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7.11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충청·세종 시민의 건강보험, 통합징수, 노인장기요양보험 서비스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안희무)가 11일 세종시 아름동 1308번지에서 신축사옥 준공식을 개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 신축사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신축 사옥에는 세종지사와 대전지역본부가 입주해, 대전·충청·세종 시민의 건강보험, 통합징수, 노인장기요양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세종지사 건강증진센터’ 운영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안희무 대전지역본부장 신축사옥 준공 경과보고

이날 준공식에는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오제세(민주당·청주시 서원구)·이상민(민주당·대전 유성구을)·이명수(한국당·아산시 갑) 국회의원, 이춘희 세종시장, 서금택 세종시의회의장, 최교진 교육감, 이원재 행복청장, 장영 대한노인회 세종지회장, 신옥철 세종시지사장,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대 개막을 알렸다.

김용익 이사장은 “이달부터는 서민부담을 줄이고 고소득 가입자 등이 적정 부담하게 하는 것으로 소득중심 건강보험료 부과체계를 개편 한다"고 밝혔다

김용익 이사장 기념사

그러면서 "국민들의 병원비 걱정을 덜어주기 위한 문재인 케어를 추진중이고 건강보험은 획기적인 변화와 발전의 전기를 맞아 큰 탈바꿈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전지역본부는 대전, 세종, 충·남북 지역 주민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건강보험과 노인요양보험제도가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도 힘을 모아 대전지역본부와 고객이 불편없이 근무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