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향기마을방앗간’ 2018년 우수마을기업 선정
‘옛향기마을방앗간’ 2018년 우수마을기업 선정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07.1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통합박람회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

충남 서산시 부석면 옛향기마을방앗간이 2018년 우수마을기업으로 선정됐다.

서산시는 옛향기마을방앗간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개최된 2018 사회적경제통합박람회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 했다고 17일 밝혔다.

옛향기마을방앗간

옛향기마을방앗간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100% 국산 들깨와 참깨를 시중 소비자가보다 비싸게 구매해 참기름, 들기름, 생들기름 등을 제조·판매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역농가 소득 창출에 기여한 점과 수익금 중 일부를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등 공동체성과 공공성에서 좋은 평을 받았으며 전통식품품질인증, 서산뜨레인증, 6차산업 사업자인증 및 HACCP 인증을 획득해 우수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자체 홈페이지 구축과 파워블로거를 통한 제품홍보 그리고 각종 박람회, 축제 참여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백화점, 홈쇼핑 등 국내 대형 유통채널 19곳에 납품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는 호주수출에 이어 미국수출을 준비하는 등 마을기업으로서는 드물게 국내외 판로망을 확보하고 있어 기업성과 지속발전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산시 김인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서산 마을기업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 경쟁력을 가진 마을기업을 적극 발굴·육성하고 지속적인 판로개척과 마케팅교육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옛향기마을방앗간은 이번 수상으로 우수마을 기업 인증과 사업개발비 1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