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총선 승리· 재집권 밑거름 될 것”
이해찬, “총선 승리· 재집권 밑거름 될 것”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7.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국회 정론관서 민주당 대표 출마 공식 선언

친노·친문계 좌장인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의원(7선)이 20일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를 민주당과 대한민국의 새로운 역사를 위해 바치려 한다”며 당대표 출마를 공식화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의원

그는 “집권여당의 대표로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튼튼하게 뒷받침하고 동북아평화체제의 일익을 담당하며 2020년 총선의 압도적 승리로 재집권의 기반을 닦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또 "문재인 정부, 민주당, 우리 국민 모두는 헬조선을 드림 코리아로 바꿔 내야 하는 시대적 책임 앞에 서 있다"며 "사자의 용맹과 여우의 지혜를 모두 총동원해 개혁을 좌절시키고 평화를 방해하려는 세력들에 맞서 굳건하게 지켜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의원은 이어 “강력한 리더십과 유연한 협상력, 최고의 협치로 일 잘하는 여당, 성과 있는 국회를 만들어 내야 하며 그 위에서 2020년 총선의 압도적 승리와 재집권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민주당과 민주당원은 더 개혁적이고 더 진보적이어야 하며 더 유능해야 한다"며 민주당의 혁신을 강조했다.

이 의원은 "민주화 이후 국회의원으로 7선이 됐고, 당대표도 역임했는데 더 이상 무엇을 바라겠느냐“고 반문 한 뒤 ”이제 저에게 남은 것은 새로운 민주당, 새로운 역사의 밑거름이 돼야 할 의무뿐"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