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민원 응대 '경청, 공감'
세종시 민원 응대 '경청, 공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8.03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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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전직원 대상 친절도 제고 교육 실시

세종시(이춘희 시장)는 공무원들의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난 2일 전직원 대상 ‘민원응대 친절도 제고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마인드 향상 교육

각 부서장을 비롯, 957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최정아 전문 강사를 초빙해 △경청의 의미, △격려와 협력의 조직문화를 통한 민원 응대, △나 브랜드 만들기 등 내용으로 진행됐다.

직원들이 민원인 입장에서 경청과 이해를 통한 공감, 적극적인 민원 응대로 시민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한유 민원과장은 “민원응대 친절도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우리 시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지난 5월부터 민원접점부서, 지원부서, 읍면동으로 구분하여 민원응대 친절도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이후 읍면동 등 민원접점부서를 직접 찾아가 평가사례 분석 및 응대 스킬 등 미흡부분을 중점적으로 교육과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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