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세종소식
세종시, 일자리 시민 제안 창구’ 개설아이디어 제안, 채택, 성과관리 등 시민 참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8.12 09:55
  • 댓글 0

이춘희 시장은 12일 “일자리 분야도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행정수도 세종’의 시정 운영방침에 따라‘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누리는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춘희 세종시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많은 시민들이 일자리 제안에 적극 참여, 시민이 만드는 좋은 일자리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아울러 “시민들이 생각하는 일자리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시 홈페이지에 ‘일자리 시민 제안 창구’를 개설, 언제 어디서든 쉽게 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안하도록 했다.

또, 일자리 제안부터 정책과제 채택, 성과관리 등 모든 단계에 시민들이 널리 참여토록 하여, 시민 눈높이에 맞춘 일자리 정책을 추진한다.

먼저, 시민들이 온라인 창구에 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이를 세종시 모바일 정책투표 플랫폼 ‘시민투표 세종의뜻’을 통해 다른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다.

그 결과를 반영해 시민과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세종시 일자리 추진위윈회에서 최종 정책과제로 선정, 사업화 추진에 나선다.

이후 보고회를 통해 시민들과 그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이 직접 선정한 올해의 우수 제안자에게 세종특별자치시장상 등도 수여된다.

시민 일자리 제안은 시 홈페이지 ‘시민의 창 ’→ ‘똑똑세종/제안’ → ‘일자리 시민제안’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제안된 일자리 아이디어에 대한 시민투표는 시 홈페이지 ‘시민의 창 ’→ ‘투표/신청/설문’ → ‘시민투표 세종의뜻’ 또는「세종의뜻」모바일앱을 내려 받아 참여 가능하다.

최형순 기자  ccnnews7@naver.com

<저작권자 © (주)충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