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생활민원처리서비스 ‘호응’
논산시, 생활민원처리서비스 ‘호응’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8.16 11: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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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소득층 일상생활민원 해결로 불편 해소, 체감 복지행정 구현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소외된 취약계층의 일상생활 민원 해결로 불편사항 해소를 돕는 ‘찾고! 알리고! 보살피고! 저소득층 생활민원처리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다.

생활민원처리서비스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전기·전자·배관·보일러 수리 및 교체 등 간단한 설비, 안전 및 위생상 긴급한 수리가 필요한 사업을 50만원 내에서 무상 지원하는 서비스다

시는 지난 2013년 생활민원처리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저소득층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겪고 있는 민원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127가구에 6천여만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도 6천만원을 확보, 8월 현재 66가구를 대상으로 도배․장판, 보일러, 전기설비 등 3100여만원의 예산으로 불편사항 해결을 도왔다.

또, 현장방문 시 발굴한 위기가정은 공적지원은 물론 민간자원과 연계해 현장밀착형 공공복지 서비스 제공기반을 구축하는 등 시민이 체감하는 복지사각지대 해소에도 주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생활 속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한편 현장 중심 맞춤형 생활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양질의 복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소득층 생활민원처리서비스는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및 주민생활지원과 희망복지지원팀(041-746-5302~4)에서 연중 신청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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