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제14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서천군보건소, 제14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8.2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나현채(남, 5개월) 아기 등 5명 내달 충남도대회 참가 예정

충남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모유수유의 우수성을 알리고 모성의 건강증진과 건강한 2세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8일 보건소 주민건강센터에서 ‘제14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모유수유아 대회 최우수 아기 나현채 심사사진(개인)

이번 대회는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서류심사를 마친 관내 4~6개월 모유수유아기 21명과 가족 등 60여명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날 미래산부인과 김신호 원장과 대학교수, 모유수유전문가 등이 도구를 이용해 아기 발달수준을 평가하는 선별검사와 신장 및 체중측정에 따른 성장과 발달 상태 및 의사진단, 모자애착정도와 모유수유 등의 식이관계를 심사했다.

최우수 나현채(맨 오른쪽)

심사결과 최우수 나현채(남, 5개월) 아기를 비롯해 우수 2명, 장려 2명이 선발됐으며, 이들은 내달 13일 온양 그랜드호텔에서 열리는 충청남도대회에 서천군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 외에도 가족사진 찍기, 도자기를 이용한 아기 발 도장 찍기 등 이벤트를 함께 진행함으로써 예쁜 아기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고 가족 간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마련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단체사진 (최우수 아기 나현채_뒷줄 왼쪽 세번째, 태극기 앞)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유의 우수성 홍보를 통해 모유수유를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저출산에 대응하겠다. 임산부들이 건강한 출산과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매주 1회씩 운영되는 임산부건강교실에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