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18 명사초청 시민아카데미’ 운영
계룡시, ‘2018 명사초청 시민아카데미’ 운영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9.1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김창옥 강사 초청 ‘삶을 잘 살고 있다는 것’ 강연

계룡시는 시민의 지적욕구 충족과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3회에 걸쳐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2018년 명사초청 시민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시민아카데미 포스터

 이번 프로그램은 2017 계룡시민 아카데미’의 참여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이 원하는 주제와 강사 등을 적극 반영해 한층 더 질 높고 만족할 만한 강좌들로 준비했다.

첫 번째 시간은 오는 18일저녁 7시, 소통전문가 김창옥 강사를 초청해 ‘삶을 잘 살고 있다는 것’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강연을 맡은 김창옥 강사는 소통전문가로 경희대 성학과 졸업, 서울여자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하고 tvn ‘어쩌다 어른’ 외 다수 방송 출연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특유의 입담과 진정성 있는 화법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시 관계자는 “삶을 살아가면서 중요한 것들을 놓치고 있다는 기분이 들 때가 있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지친 마음을 위로 받고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 아카데미는 계룡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없이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이후 진행되는 ‘2018년 명사초청 시민아카데미’는 ▲혜민스님(10. 24./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함익병 박사(11. 21./피부와 건강이야기)가 예정되어 잇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