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다음달 11일 일자리박람회 개최
예산군, 다음달 11일 일자리박람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9.2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제약 등 30여기업체 직접 채용관 운영

충남 예산군이 다음달 11일 윤봉길체육관에서 ‘2018 예산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군민과 기업이 행복한 일자리”를 주제로 구직자와 기업이 서로에 맞는 일자리를 찾는 자리로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고용 확대와 더불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박람회에는 병역특례지정업체 ㈜고비, 사회적기업 ㈜니스를 비롯해 내년 가동을 앞두고 있는 보령메디앙스와, 보령제약 등 40여 기업체가 참여해 3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예산군취업정보센터에 사전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 준비해오면 누구나 현장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당일 일자리박람회장에서는 ▲기업채용관 현장면접 실시 ▲고용노동부 천안고용지청,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 등 9개의 취업전문기관의 입사지원서류 컨설팅 등 청년, 중장년, 여성, 노인, 창업 등 분야별 맞춤상담과 정보제공

▲아토피상담사, 가죽공예가 등 체험을 통하여 새로운 직업을 탐색해 보는 직업체험 부스 운영 ▲면접메이크업, 무료이력서사진촬영, 퍼스널컬러매칭, 지문인적성검사 등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졸업을 앞둔 인근시·군 특성화고, 대학생들을 위해 취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스를 운영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예산군은 11개소의 산업·농공단지(2,994천㎡) 및 개별기업 등 344여개의 기업이 가동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가 우리지역 기업의 우수성을 인식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되고 나아가 인구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사람이 참여하여 취업에 성공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제과 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