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예산군,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0.0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노인 표창,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 등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마쳐

충남 예산군은 5일 윤봉길체육관에서 대인노인회 예산군지회(지회장 박상목) 주관으로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예산군 '제 22회 노인의날 기념행사 개최' 모습

이날 행사는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기관 단체장과 노인회장, 지역 어르신 등 1000 여명이 참석해 노인의 날 행사를 축하했다.

1부 기념식에서 모범노인과 노인복지 기여자에 대한 도지사 표장 1명(송갑헌, 75세, 예산읍), 군수표창 13명, 대한노인회 중앙회장 표창 1명, 예산군지회장 표창 15명 등 어르신 30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함으로써 경로효친 함양에 이바지한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예산읍 산성1리 여자경로당과 신양면 시왕1리 경로당을 모범 경로당으로 선정해 인증서를 교부했다.

예산군 '제 22회 노인의날 기념행사 개최' 모습

특히 올해는 예년과 다르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참석인원을 400명에서 1000명으로 확대해 더 많은 어르신들이 행사에 직접 참여하는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회 자리를 마련했다.

2부 및 3부 프로그램 발표에서는 그동안 갈고닦은 난타, 에어로빅, 댄스 등 읍면 경로당 9개 팀 어르신들이 참여해 함께 배운 프로그램을 뽐내는 시간을 가졌고 예산읍 산성1리 여자경로당에서 모범경로당 사례를 발표해 다른 경로당에 귀감이 됐다.

예산군 '제 22회 노인의날 기념행사 개최' 모습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어르신들의 노후 생활안정과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노인복지시책을 추진해 따뜻한 효의 예산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