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환경성건강센터, 일상생활 속 유해물질 궁금해?
공주환경성건강센터, 일상생활 속 유해물질 궁금해?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10.1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대병원 김수영 교수 초빙, 환경성질환 예방 시민강좌 개최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운영중인 공주환경성건강센터(중부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에서 지난 11일 중부권 시민을 대상으로 환경성질환 예방 시민강좌를 진행했다.

공주환경성건강센터 환경성질환 예방 시민강좌

이번 강좌는 김수영 을지대학교병원 작업환경의학과 교수의 ‘생활 속 유해물질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일상생활 속 노출되는 유해물질(라돈, 화학물질 등)에 대해 알아보고 유해물질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생활 습관을 기르는 방법에 대해 진행되었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어린 자녀와 함께 부담 없이 참석할 수 있도록 강연과 같은 시간에 센터 운동실과 교육실에서 에코백꾸미기, 유아체육교실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자녀와 함께 참석한 부모가 많았다.

환경성질환 예방 시민강좌는 11일 첫 강좌에 이어 25일에는 호서대학교 식품공학과 이기영 교수의 ‘내 아이를 해치는 음식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진행될 계획이다.

중부권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공개강좌로 공주환경성건강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환경성건강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공주환경성건강센터는 환경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건강나누리캠프, 알레르기질환 캠프, 교원연수과정 등을 진행했으며, 알레르기질환 자조모임, 힐링캠프, 미술심리상담, 자연탐구생활 등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환경성질환으로 인한 경제적 손실 예방 및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