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기 의원 "얼치기 좌파가 나라 망쳐"
정용기 의원 "얼치기 좌파가 나라 망쳐"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8.10.1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고리 4호기 운영 지연에 대한 손실비용 책임규명 촉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 정용기 국회의원(대전 대덕구)은 12일, 원자력안전위원회 등 국정감사에서 "얼치기 좌파가 나라 망친다"며 신고리 4호기 운영 지연으로 발생한 손실비용의 책임규명하라고 질타했다.

정용기 의원

정용기 의원실이 원자력안전기술원(이하 ‘KINS’)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원자력안전기술원은 이미 지진안전성 평가가 완료된 신고리 4호기에 대해 2번의 지진안전성재평가를 요구해 운영허가를 지연시켰고 그로 인해 엄청난 손실이 발생했다.

또한 월성1호기에 대해서도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이하 ‘한수원’) 이사회가 원자력안전위원회(이하 ‘원안위’)의 계속운전 허가 결정을 무시하고 탈원전 정책에 발맞춰 비용 보전 방안 사전공모 후 조기폐쇄해 5600억 원의 손실을 발생시킨 것으로 드러났다.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따라 신한울 3,4호기를 비롯한 신규원전 6기 백지화를 추진하면서 발생하는 손실 비용 또한 막대할 것으로 추산됐다. 사전작업에 투입된 5000억 원에 대한 책임 주체 또한 명확하게 마련되어 있지 않아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 비용 또한 국민이 떠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정용기 의원은 “이념 서적 한두 번 읽은 얼치기 좌파가 나라 망치고 있다. 원전 분야 역시 판도라 영화 한 편 보고 국가 에너지 정책 방향을 바꾸고 있다”면서 “멀쩡한 원전을 중지시켜 막대한 국민적 피해를 초래하도록 결정한 사람들은 민형사상, 역사적 책임을 져야 될 것이다”라고 추궁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