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기구 의원, 에너지재단의 '특급호텔' 이사회 질타
어기구 의원, 에너지재단의 '특급호텔' 이사회 질타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8.10.1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들이 납득 못해, 부적절한 혈세낭비”

취약계층 에너지복지 확대한다던 한국에너지재단이 특급호텔 회의를 고집해 논란이 일고 있다.

어기구 의원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국회의원(충남 당진시)이 한국에너지재단으로부터 제출받은 ‘213년~2018년 이사회 회의개최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 5년 여간 23회의 이사회 중 서면으로 대체한 5번의 회의를 제외한 모든 회의가 특급호텔에서 개최됐다.

한국에너지재단은 특급호텔에서 18차례의 이사회를 열면서 그동안 비용으로 총 7천여만원을 썼다. 한 번 회의하는데 약 391만원이 든 셈이다.

회의수당의 경우 17명의 비상임이사와 감사 1명, 비상임이사장에게 10만원씩 지급되던 것이 2014년 들어서는 20만원으로 상향되어 지급되었는데, 호텔비용은 회당 110만원에서 240만원까지로 회의 때마다 조금씩 달랐다.

서울 서초구에 위치하고 있는 한국에너지재단 관계자는 건물의 2개 층을 대여해서 쓰고 있어 자체회의실의 없다고 설명하고 있지만 회의실이 없어서 호텔이사회를 개최한다는 설명은 궁색한 답변에 불과해 보인다.

어기구 의원은 “취약계층에 대한 에너지복지를 확충한다는 목적으로 탄생한 에너지재단이 회의실이 없어 호텔이사회를 개최한다고 하면 국민들이 납득하지 못할 것이다”며, “매우 부적절한 혈세낭비에 다름 아니다”고 질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