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김희영 총무복지위원장,“아산 사회안전망 구축에 앞장"
〔인터뷰〕김희영 총무복지위원장,“아산 사회안전망 구축에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0.16 0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느리지만 바르게 걸어가는 의원으로 시민 곁에서 함께 답을 찾아 가겠다”

김희영 아산시의회 총무복지위원장(더불어민주당/염치·탕정·음봉·둔포·영인·인주면)은 취임 100일을 맞아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정책으로 사회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희영 아산시의회 총무복지위원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집행부의 행정이념이 달성 될수 있도록 전향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리를 증진을 위해 의정활동을 추진 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집행부, 시민, 의원 간의 소통에 더욱 노력하고, 동료 선후배 의원들이 화합하며 의정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느리지만 바르게 걸어가는 꾸밈없는 의원으로 시민 곁에서 함께 답을 찾아 가겠다”는 김희영 위원장을 충청뉴스가 만났다.

- 취임 100일을 맞는 소감은?

제8대 의회 개원 후 지난 100일동안 의장님과 함께 아산시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동료 의원들과 불철주야 머리를 맞대고 현장에서 시민과 소통하는 바쁜 일정을 보냈습니다.

지난 7대에 이어 8대 의회에서도 시민 여러분을 섬길 수 있도록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시민여러분들이 필요로 하는 곳에는 언제 함께 할수 있도록 의정 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또한 힘들고 지친 시민들께서 편안히 기댈수 있는 아산댁으로서 따뜻한 가슴을 갖고 앞으로 4년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 곁에서 답을 찾아 가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 시급히 처리하여야 할 현안 사항은?

아산시 현안 사항은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 몇 가지를 말씀드리면, ▲ 균형있는 아산시 전반의 발전계획수립과 ▲ 일자리 창출, ▲ 미세먼지 문제 해결 사업에 중점을 두려고 합니다.

아산은 다른 도시에 비해 짧은 시간에 비약적으로 성장했으며 앞으로도 역동적인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도시입니다. 아산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개발과 환경, 교육, 문화 등 모든 부분에서 균형있는 발전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최근 통계청에 따르면 3분기 전체 실업률은 3.8%로 1년 전보다 0.4%포인트 급등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청년층 고용난이 30대에까지 이어지는 장기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더 큰 우려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또 중·노년 일자리 확대는 가계소득 증대와 고령화로 인한 노후생활을 위해서 어떤 사업추진 보다 중요합니다.

지난 14일 아산시는 천안시와 공동으로 일자리박람회를 열어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과 시민들의 일자리 매칭의 자리를 마련하는 등 취·창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직종의 좋을 일자리 발굴과 많은 우수 기업을 유치해 구직자의 선택의 기회를 확대해야 하고 지역대학, 기업, 일자리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취업활성화 및 창업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쾌적한 정주환경 조성을 위해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도로청소차 보급 확대와 나무 심기를 통한 숲만들기 사업 추진에 중점을 두려고 합니다.

-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의정 철학은?

많은 사람들이 저를 ‘참 꾸밈 없는 김희영”, “아산댁”이라고 부릅니다. 저는 이 별명이 참으로 정겹고 좋습니다.

예쁘게 포장된 행동으로 시민들의 눈을 속이지 않고 화려한 언변으로 귀를 속이지 않는 의정활동을 하겠습니다.

느리지만 바르게 걸어가는 꾸밈없는 의원, 단순히 답을 제시하는 의원이 아니라 시민 곁에서 함께 답을 찾아가는 의원, 시민과 늘 함께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집행부와의 격의 없는 소통과 수시로 이뤄지는 동료의원들 간의 모임, 특히 소외받는 소수의 목소리를 귀 담아 듣는 의정활동에 노력하겠습니다.

- 시민들께 전하고 싶은 말씀은?

지난 6.13지방선거에서 시민들이 보여주신 사랑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내주신 믿음과 응원에 힘입어 8대 아산시의회 의정활동을 시작한지도 벌써 100일이 지났습니다.

지난 4년간 진실하고 솔직하게 시민을 위해 노력했던 것처럼 앞으로도 지금처럼 꾸밈없는 모습으로 늘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며 오직 아산을 위해 뛰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희영 총무복지위원장 프로필>

▲ 성일여자고등학교(현.동광고등학교)졸업 ▲ (전)아산시녹색어머니 연합회장 ▲ (전)충남녹색어머니 연합회장 ▲ (전)전국녹색어머니 중앙회 사무국장 ▲ (전)새정치민주연합 아산지역 여성위원장 ▲ (전)아산녹우회 고문 ▲ (전)제7대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후반기) ▲ (현)제8대 아산시의회 의원 전반기 총무복지위원장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