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황재만 산업건설위원장,“아산시 도시발전에 앞장서겠다”
〔인터뷰〕황재만 산업건설위원장,“아산시 도시발전에 앞장서겠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0.16 0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망 확보와 기반시설사업이 선행 되도록 하겠다”

황재만 아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더불어민주당/온양1동, 온양2동, 온양3동, 온양6동)은 취임 100일을 맞아 “아산시 도시 발전을 위해 도로망 확보와 기반시설사업이 선행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황재만 아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시 발전의 기초가 되는 시,군 도로망 확충과 기반시설 확보에 중점을 두고 집행부와 함께 논의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산업, 기업, 기반시설, 아파트, 대형건축물 등 대규모 사업 예산집행에 관하여 면밀히 검토하여 시민의 세금이 올바르고 효율적으로 쓰이도록 행정감사 실시와 함께 집행부를 견제하도록 하겠다”는 황재만 산업건설위원장을 충청뉴스가 만났다.

- 취임 100일을 맞는 소감은?

시 현안사업 체크와 시민 민원해결을 위해 바쁘게 다니다 보니 벌써 취임한지 100일이 지났습니다. 아산시 인구도 많이 증가하여 33만이 다 되어갑니다.

4년 전 초선의원일 때 초심을 잃지 말자고 다짐했던 것처럼 당선 후 100일 동안 늘 같은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저를 선택해 주신 것처럼 저도 시민 여러분의 눈과 귀와 입이 되어서 시민의 입장에서 일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급히 처리하여야 할 현안 사항은?

시급한 현안으로는 장항선 폐철도 노선부지에 시민을 위한 자전거 산책로와 태양광 발전시설을 병행하는 사업을 진행 중인데 주변 마을 분들의 반대로 사업이 지연되고 있으며 비슷한 현안으로 몇 년 전부터 진행 중인 송악면 강당골주변 산림 복지지구사업의 경우도 해당 주민 몇몇분들의 반대로 인하여 사업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2건 다 아산시와 해당주민들과의 원만한 협의로 빠른 해결을 요하는 사항이며 행복한 아산을 만드는 일에 모두 함께 노력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의정 철학은?

늘 시민곁에서 함께하며 시민에게는 겸손함으로 그리고 시정에는 정당함과 확고함으로 시민의 세금이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철저히 감시하고 외유내강의 의정활동을 하는 것이 저의 신념입니다.

- 시민들께 전하고 싶은 말씀은?

아산시는 가까운 서해바다와 접해 있으며 동.서쪽으로는 근거리에 고속도로가 지나고 있고 지리적으로도 좋은 곳에 위치에 있으며 꾸준한 인구증가와 함께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

아산시는 여성이 활동하기 편안하고 살기좋은 시를 만들기 위해 2011년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받았고 시민여러분이 더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아산시를 만들기 위해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받았습니다.

이웃과 더불어 사는 행복한 아산시를 만들기 위해 산업건설위원회 시의원들은 시 집행부와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잘못된 부분에 대하여는 지적해주시고 잘하는 일에는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늘 함께하며 바른 의정활동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황재만 산업건설위원장 프로필>

▲ 단국대학교정책경영대학원 문화예술학과 석사과정 재학중 ▲ 아산성웅 로타리클럽 부회장 ▲ 민주당 아산지역 사무국장 ▲ 아산고등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 문재인대통령조직특보 (19대대선) ▲ 제7대 아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후반기) ▲ 제8대 아산시의회 의원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