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마을넷, 원탁회의 개최
대덕구마을넷, 원탁회의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10.2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에서 권한으로’대덕구 마을공동체와 함께 해요

대덕구마을공동체네트워크(이하 대덕구마을넷, 대표 남은순)는 22일 대덕구청 중회의실에서 ‘참여에서 권한으로, 마을공동체 민관협치 원탁회의’를 개최했다.

대덕구마을공동체네트워크는 22일 대덕구청 중회의실에서 ‘참여에서 권한으로, 마을공동체 민관협치 원탁회의’ 모습

이날 행사는 마을넷 소개를 시작으로, 분야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 및 참석자들의 원탁회의로 진행됐다.

발표자로 나선 박승원 대덕구 교육공동체과장은 ▲대덕구 민관협치의 방향과 계획을, 장용석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장은 ▲자치구의 협치 지원방향에 대해, 또 남은순 마을넷 대표는 ▲민민협력, 주민의 힘이라는 주제로 알기 쉽고 편안하게 민관협치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냈다.

이날 참석한 주민과 마을활동가들은 내내 진지하면서도 즐거운 자세로 행사에 참여했다.

한 활동가는 “오늘의 포럼이 앞으로 마을공동체와 구청이 더욱 가까운 사이가 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규원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원탁회의는 구청과 중간 조직, 공동체가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이야기를 듣는 자리가 마련됐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이 회의로 민관협치가 한 단계 진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마을넷은 2016년 가을 창립, 대덕구에서 활동중인 마을공동체들의 네트워크로 올해에는 ‘2018 대덕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공동체 조사 및 역량강화 교육 등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