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홍보전문가 초빙 SNS 활용 주민 교육
대덕구, 홍보전문가 초빙 SNS 활용 주민 교육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10.2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주민참여·협치 위한 초석, 다음달 8일까지 동별 순회교육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홍보전문가를 초빙해 동별 SNS(Social Network Services) 순회교육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오정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SNS 활용 순회교육 모습

주민간 SNS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민선7기 주민참여와 협치를 위한 기반 마련을 위해 실시되는 이번 순회 교육은 지난 22일 오정동을 시작으로 내달 8일까지 각 동별로 진행된다.

각종 사진 및 동영상 자료를 업로드 하는 방법 및 네크워크상의 인맥관리 기법 등을 배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구정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에 참여한 한 주민은 “SNS를 젊은 세대들만 할 수 있는 신문물로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교육을 들으니 무척 쉽고 재미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 동이나 구의 소식들도 더 쉽게 접하고 구정에 대한 제안 등도 보다 빠르고 편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민선7기 구정 3대 핵심 가치는 주민참여와 협치, 공정성과 투명성, 개방과 혁신이라며 이번 뉴미디어 교육은 이러한 가치구현을 위한 초석”이라고 강조하고, “구민과 함께하는 대덕 실현을 위해 다양한 주민소통 플랫폼 마련과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취임 이후 매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구정 현황과 활동모습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SNS를 통한 주민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