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전 방문의 해' 준비 분주
'2019 대전 방문의 해' 준비 분주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11.1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시·구·민간·전문가 참여, 축제 연계 협력 토론회 개최

2019 대전방문의해를 맞아 시·구·민간 간 축제 협력 및 연계성을 강화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토론회가 열렸다.

2019 대전 방문의 해 맞이 축제 연계운영방안 토론회 모습

대전시는 15일 오전 10시 중회의실에서 ‘2019 대전 방문의 해 맞이 축제 연계운영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시·자치구 축제담당과 및 관련 유관기관, 축제육성위원회 전문가 등 24명이 참석한 이날 토론회는 2019년 축제 개최시기·장소 협의·조정, 공동 협력·홍보방안, 콘텐츠 연계방안, 시민참여도 제고, 기타 연계 방안 등을 공유하고 논의했다.

특히, 올해 대전시와 자치구에서 열린 13개 축제의 추진현황을 되돌아보고 내년도 계획 발표를 통해 각 축제와 ‘2019 대전 방문의 해’가 연계․협력 할 수 있는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토론회 참석자들은 축제 간 일정조율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축제연계 및 향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확대키로 했다.

또한,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문화체험을 통한방문객 유치 및 만족도 제고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대전 시티투어 연계 및 축제 행사장 간 셔틀버스 운행 등 교통편의 제공과 숙박․음식 등 제휴할인 행사를 통해 ‘체류형 관광객’(TEN-TEN 프로젝트) 유치로 경제 활성화를 도모키로 했다.

이와 함께 시민 서포터즈 운영 등 자발적 홍보활동으로 대전 시민 모두가 함께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참여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이밖에 전국 단위의 온․오프라인 홍보, 대중매체를 활용한 언론 홍보 협력, ‘2019 대전 방문의 해’ 및 축제 소개를 담은 통합 홍보물 제작․배부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대전시 이은학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토론회의 논의 결과를 반영하여 내년도(대전방문의해)에는 시·구·민간 축제의 협력 및 연계성을 강화함으로써 시민이 즐겁게 체감하고 방문객을 유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