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아시아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서산시, 아시아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1.1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만 달러 수출계약 성과, 5개국 바이어 22명 참석

충남 서산시는 지난 14일 베니키아호텔서산에서 “아시아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를 개최하고 15일 초청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관내 산업단지와 관광지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서산시가 주최하고 코트라 대전충남지원단이 주관한 이번 아시아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는 내포 생활권 소재 우수 기업의 상품을 홍보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출상담회에는 중국, 베트남, 인도 등 5개국 22명의 아시아권 바이어와 43개 국내업체가 참여해 농식품, 화장품, 기계부품 등 126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500만달러의 수출 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황토 건강제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올팩은 베트남 Q사와 150만 달러의 수출 협약을 체결해 참가 기업 중 최고의 성과를 냈다.

또한 상담회장에서는 중기청, 무역보험공사, 코트라, 관세청 등이 참여하는 수출유관기관 합동 컨설팅도 함께 진행되어 참여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상담회는 서산뿐아니라 당진, 태안 소재 기업의 참여와, 지자체 담당자 설명회, 참가기업 간담회, 전문기관 자문 등 관련 기관들의 유기적인 협업과 철저한 준비로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특히 지난 8월부터 진행된 수출 첫걸음 과정, 해외 전시 마케팅기법 등 先 마케팅 교육, 後 바이어 매칭을 통해 중소기업이 수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 상담회 성과 달성에 중요한 요인중 하나로 분석된다.

또 15일에는 초청 바이어 22명을 대상으로 관내 산업단지와 주요 관광지 팸투어를 실시해 서산 기업들의 우수성을 알리고 관광지를 홍보했다.

바이어들은 서산해미읍성, 천리포수목원 등 주요 관광지를 관람하고, 전통한과체험과 동희오토 등 첨단 산업단지를 견학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상담회가 향후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진행사항 조사 및 단계별 지원에도 계속 노력하겠다” 며, “앞으로도 인근 지자체, 유관기관과 협업해 해외 유망 수출시장 개척과 확대에 힘쓰겠다” 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