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시민밀착 정책 발굴한다!
천안시, 시민밀착 정책 발굴한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1.1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3월 출범한 ‘혁신리더 미래비전단’ 평가발표회

충남 천안시는 올해 3월 출범한 ‘혁신리더 미래비전단’의 1년간 정책연구활동을 마무리하는 평가발표회를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김원기 주무관이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혁신리더 미래비전단 정책연구과제 발표회에서 도로변 빗물저장시설을 활용한 물 분사로 도심속 미세먼지 저감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7급 이하 실무직원 28명으로 구성된 혁신리더 미래비전단은 다양한 직렬의 20~30대 직원들이 주축이 돼 올해 초 천안시 7대 역점 전략별로 7개 분과를 운영해왔다.

이날 한 해 동안 워크숍, 벤치마킹, 월별 정책토론회 등을 통해 정책연구과제를 발굴하고 연구한 결과를 7개 분과별로 발표하고 최우수, 우수 분과를 선정했다.

이영우 주무관이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혁신리더 미래비전단 정책연구과제 발표회에서 콜센터DB를 활용한 업무공유 프로그램 개발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이날 발표에서는 도시환경분과의 ‘미세먼지 저감대책’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이 나왔다.

제안된 정책과제들이 각 사업부서의 검토를 통해 향후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천안시청 혁신리더 미래비전단 정책연구과제 발표회

구본영 시장은 “늘 현장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할 점들을 고민하고 찾아갈 때, 천안시의 미래가 바뀌어 갈 것이며, 미래비전단 직원들이 먼저 그 일에 앞장서서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